요약 | 품질과 기술이 뛰어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브랜드라는 이유로 시장에서 실제 가치보다 낮게 평가받는 ‘중소기업 디스카운트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 약자'인 중소기업에 적합한 브랜드 전략을 도출하기 위하여 정량 및 정성적 평가를 통하여 선별한 73개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사례를 분석하였다. |
목차 | Ⅰ. 중소기업 브랜드 경영의 필요성 Ⅱ. 브랜드 약자의 브랜드 강화 방안 Ⅲ. 시사점 별첨1. 분석 대상 중소기업 리스트 별첨2. CEO 대상 설문조사 결과 |
'Re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경기 침체에 따른 산업별 수출동향과 전망 (0) | 2009.02.25 |
---|---|
신용경색 완화를 위한 긴급제언 (0) | 2009.02.21 |
와인 (0) | 2009.02.20 |
불황기, CEO들에게 가장 절실한 경영스킬은? (0) | 2009.02.18 |
중국 신용대출 정책이 실효를 거두지 못하는 이유 (0) | 2009.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