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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Ⅰ.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 2008년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가 각각 22개월과 31개월 이래 최저치를 갱신
- 수출규모도 7년만에 최초로 하락했으며, 금융시장 유동성도 현저히 둔화
- 인플레이션 억제에 치중하던 중국 거시경제정책이 디플레이션 압력에 직면
-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경제가 디플레이션을 우려하게 된 원인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

Ⅱ. 중국의 태양광발전 산업 전망
- 내수 확대, 경제성장 촉진 등의 정책 하에서 新에너지 분야가 주목받고 있음
-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국가에너지국에서 태양광발전에 대한 정책 지원 및 관련 조치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수의 성(省) 정부에서도 태양광발전 프로젝트를 계획 또는 운영 중
-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 태양광발전 기술의 수준을 살펴보고, 수출 주도형인 중국 태양광발전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분석

Ⅲ. 불황을 기회로 전환시킨 동영상 공유 사이트 광고
- 2008년 11월 5일 중국의 유명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투도우닷컴(土豆網)은 HD 동영상 광고 매체인 헤이도우(黑豆)를 본격 출시
- 2005년부터 중국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수익성 악화로 벤처 투자에 의존
- 금융위기로 벤처 투자 및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광고 수익을 확대할 필요
- 본 보고서에서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의 발전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광고를 통한 수익 확대 실현 가능성에 대해 분석

Ⅳ. 主要 經濟統計
Ⅰ.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Ⅱ. 중국의 태양광발전 산업 전망
Ⅲ. 불황을 기회로 전환시킨 동영상 공유 사이트 광고
Ⅳ. 主要 經濟統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