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Ⅰ.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 2008년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생산자물가지수(PPI)가 각각 22개월과 31개월 이래 최저치를 갱신 - 수출규모도 7년만에 최초로 하락했으며, 금융시장 유동성도 현저히 둔화 - 인플레이션 억제에 치중하던 중국 거시경제정책이 디플레이션 압력에 직면 -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경제가 디플레이션을 우려하게 된 원인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 Ⅱ. 중국의 태양광발전 산업 전망 - 내수 확대, 경제성장 촉진 등의 정책 하에서 新에너지 분야가 주목받고 있음 -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국가에너지국에서 태양광발전에 대한 정책 지원 및 관련 조치를 준비하고 있으며, 다수의 성(省) 정부에서도 태양광발전 프로젝트를 계획 또는 운영 중 -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 태양광발전 기술의 수준을 살펴보고, 수출 주도형인 중국 태양광발전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분석 Ⅲ. 불황을 기회로 전환시킨 동영상 공유 사이트 광고 - 2008년 11월 5일 중국의 유명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투도우닷컴(土豆網)은 HD 동영상 광고 매체인 헤이도우(黑豆)를 본격 출시 - 2005년부터 중국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수익성 악화로 벤처 투자에 의존 - 금융위기로 벤처 투자 및 대출이 어려운 상황에서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광고 수익을 확대할 필요 - 본 보고서에서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의 발전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광고를 통한 수익 확대 실현 가능성에 대해 분석 Ⅳ. 主要 經濟統計 |
목차 | Ⅰ.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Ⅱ. 중국의 태양광발전 산업 전망 Ⅲ. 불황을 기회로 전환시킨 동영상 공유 사이트 광고 Ⅳ. 主要 經濟統計 |
'Re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부진의 3대 요인과 정책 시사점 (0) | 2009.01.21 |
---|---|
몬테스 알파 (0) | 2009.01.18 |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0) | 2009.01.16 |
2009년 국내 10대 트렌드 (0) | 2009.01.15 |
최근 신흥국 금융위기의 평가 및 전망 (0) | 2009.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