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earch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방법


미국의 한 중환자 병동에 심한 화상을 입은 소년 하나가 입원을 하고 있었습니다.
온몸에 붕대를 감고 얼굴에도 다 붕대를 감고 그저 숨만 쉬게 하고 있었는데, 불쌍합니다.
이런 중환자실에는 자원봉사자는 못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자원봉사자 중에 대학생 하나가 중환자실에 들어가지 못하는 금기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중환자실에 그만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 침대에 써있는 기록카드를 보니까 이 사람이 중학교 2학년 학생이었습니다.
거기서 그렇게 끙끙 앓고 있는 것을 보고 얼마나 괴로울까. 얼마나 답답할까,
대학생은 어린 학생을 도울 방법이 없을까 생각한 끝에 책을 읽어 주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매일 같이 그 중학교 2학년 교과서를 들고 가서 귓가에 대고 읽어주었습니다.
책을 읽어 주고 영어 문법을 읽어 주고 가르쳐 주고.
그러니까 가만히 누워 있으면서 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아이가 생각을 했습니다. ''이것을 읽어주는 것을 보니 내가 나을 수 있는가 보다''
그렇게 생각하고 소망을 가졌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 아이는 죽을 줄 알았는데 나을 뿐 아니라 기적적으로 빨리 회복되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에 붕대를 푸는 날 담당 의사들이 물어보았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나을 수 있었느냐?
이 아이의 말이 그 형님이 책을 읽어 줄때에
나는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하는 생각을 했고 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뛰어 노는 생각을 했고, 나는 나아서 이렇게 공부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빨리 나을 수 있었습니다.

환경이 어렵고 절망적인 상황이라도 환경을 바라보지 말고
저 앞날의 희망을 바라보며 꿈을 생생하게 생각한다면
지금 당신 앞에 있는 절망적인 환경과 암울한 미래도 그렇게 두려운 존재가 못됩니다.
문제는 지금 당신에게 처한 문제로 인해 미래의 의미를 포기를 한다면 인생이 파괴가 됩니다.

하지만 역경의 환경속에서도 절대 긍정의 자세로
내일과 한 달후 6개월후 1년후 5년후 10년후를 희망적인 미래를 살것이다 확신을 가진다면 당신앞에 있는시련은 오히려 빨리 지나 갈 것입니다.

문제는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 아니라 환경을 바라보는 당신의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다시말해 문제 그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문제는 문제에 대한 당신의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문제를 바라보는 당신의 태도에 따라 문제는 더 커질수도 더 작아질 수도 있는겁니다.
당신에게 지금 어려운 상황이 있다면 처한 환경만 바라보지 말고 저 앞날의 희망을 바라보고 절대 긍정의 자세로 받아들인다면 분명히 지금의 어려운 일은 오히려 당신에게 큰 축복의 계기가 될것입니다

출처 : 스피치 NLP 석세스

'Re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테스 알파  (0) 2009.01.18
중국경제의 디플레이션 가능성  (0) 2009.01.17
2009년 국내 10대 트렌드  (0) 2009.01.15
최근 신흥국 금융위기의 평가 및 전망  (0) 2009.01.14
신재생 에너지와 미래 성장동력  (0) 2009.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