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국내외 선진기업들은 경영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R&D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R&D는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행위이므로 '好ㆍ不況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신념을 가질 필요가 있다. 불황기에는 기업의 R&D투자 여력, 고객의 기호변화, 경쟁구도 심화 등 R&D를 둘러싼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있으므로 이를 반영한 R&D전략이 필요하다. |
목차 | 1. 불황기 기업들의 R&D 현황 2. 불황기 R&D전략 1) 기본전제 : R&D투자의 지속적 실천 2) 불황기 3大 R&D전략 ① Open R&D 활성화 ② 고객이 원하는 핵심가치에 집중 ③ 미래 수종사업에 대한 사전준비 3. 시사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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