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earch

불황극복과 디자인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하는데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하다. 디자인은 신상품개발의 본원적 요소로 사업성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나, 불황기에는 기존 디자인을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부가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면밀히 분석해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그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 불황기 디자인의 역할
2. 소비심리 변화
3. 불황기 디자인의 3大 요소
    ① 색상(color)
    ② 패키지(package)
    ③ 판매공간(space)

090409 불황극복과 디자인.pdf

 

090409 불황극복과 디자인.pdf
0.72MB

'Rese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황기 R&D 전략  (0) 2009.04.17
한국경제 조기 회복설 점검  (0) 2009.04.16
불황기 지속성장 기업 3선  (0) 2009.04.08
경제심리로 본 최근 경기 진단  (0) 2009.04.07
경기침체기 재정정책의 성공방안  (0) 2009.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