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10년은 내 일에 집중하라
아무리 쉬운 일도 10년은 집중해야 결론이 나고, 아무리 어려운 일도 10년이면 그 길이 보인다. 담당 업무를 통해 전문가가 되고, 그 분야 전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을 시작한 그 기업에서 집중하는 게 최선이다.
물론 그 안에 여러 일이 일어날 수 있다.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사장이 바뀌거나 회사가 다른 기업에 팔릴 수도 있다.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게 필요하다. 직장인으로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10년 정도 기업과 함께 가야 한다.
출처 ㅣ 서른살, 진짜 내 인생에 미쳐라 (더난출판)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은 두려움 자체이다. (0) | 2008.11.07 |
---|---|
이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0) | 2008.11.06 |
도피행 (0) | 2008.11.06 |
재능이 없는 사람이 더많이 성공한다. (0) | 2008.11.05 |
내 경력의 중심 즐기는 무엇인가? (0) | 2008.11.05 |